• 뉴스
  •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 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 업무협약

    “덕분에”&“생명피움”캠페인 진행으로 사회문제해결 동참 -

    김정일 기자 (kji4189@naver.com)    2021-01-26 12:22:20

  •  

 

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 업무협약

인천광역시중구자원봉사센터는 인천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혜영)와 26일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을 통해 두 기관은 공동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지역사회 주민의 정신건강증진과 지역사회 자살예방을 위한 활동 협력을 적극 지원하고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적 고립,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자살위험이 증가할 우려가 있는 상황에 선제적 대응으로 자살문제 해결을 위한 관심과 자살예방 인식개선을 통하여 국민의 소중한 생명 보호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하여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덕분에”응원캠페인과 “생명피움”캠페인을 진행하여 사회문제해결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덕분에”응원 캠페인과 “생명피움”캠페인은 2월 1일부터 초등학교 4학년 이상 누구나 1365자원봉사포털에 신청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우수 작품을 선정하여 인천 중구 관내 자살 빈발 장소에 옥외광고물 설치(캠페인 포스터 부착)등을 통해 자살 예방 방지 및 생명존중문화조성에 활용할 예정이다.

 

인천광역시중구자원봉사센터 정미영 사회복지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 문제를 대국민 자원봉사를 통하여 사회문제해결 및 성숙한 공동체 시민의식 고취 함양을 통해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 인식 개선과 홍보 등을 통해 자살로 인한 사회적 폐해를 예방하고 우리 모두가 이웃의 생명지킴이로서의 역할 수행에 기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인천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 김혜영센터장은 “이 캠페인을 통해 우리 지역사회가 정신건강과 자살예방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코로나 19시대에 이웃을 조금 더 살피며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문화가 확산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정일 인천복지방송 기자
kji4189@naver.com
김정일 기자가 쓴 기사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