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중구노인복지관, ‘영종지역 어르신 특별프로그램’ 신규 개설

    영종동 가요 교실 시작으로 운남동 미술특별프로그램 확대

    김정일 기자 (kji4189@naver.com)    2021-11-23 12:34:40

  •  

19-1.보도자료 사진(중구노인복지관  어르신 특별프로그램 신설)

인천 중구노인복지관은 지난 2019년 영종1동에서 가요 교실을 시작한 후 올해 하반기부터는 운남동까지 프로그램을 신규 개설하는 등 영종국제도시 어르신을 대상으로 다양한 특별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확대 개설한 운남동 미술특별프로그램은 미술 전문 강사의 지도를 통해 다양한 경험의 기회와 질 높은 수업을 제공하도록 기획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회원은 “타 지역에 사는 친구가 매일 복지관 수업에 가고, 여러 체험을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버스를 타고 나가기가 부담스러워서 참여할 엄두를 내지 못했다”며“이번에 운남동에서 복지관 프로그램을 시작한다는 현수막을 보고 접수하는 날만 기다렸다. 나도 이제 복지관 수업 들을 수 있다고 친구한테 자랑한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다른 회원의 경우 “80년 평생에 나의 첫 작품을 만들었다”며“이번 미술 프로그램에 참여해 만든 작품을 전부 모아 주말에 자식들이 오면 자랑할 것”이라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중구노인복지관은 영종지역사업을 통해 지역 어르신의 복지 소외감 감소와 다양한 복지혜택 기회 제공을 위해 앞으로도 영종국제도시 내 다양한 장소를 대관해 프로그램을 확대·제공할 예정이다.

19-2.보도자료 사진(중구노인복지관  어르신 특별프로그램 신설)

중구노인복지관 영종지역사업의 다양한 프로그램은 영종국제도시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어르신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중구노인복지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영종지역사업 문의: 중구노인복지관 이리나 사회복지사 032)761-3579

 

김정일 인천복지방송 기자
kji4189@naver.com
김정일 기자가 쓴 기사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