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복합문화도서관 건립에 대한 소중한 의견을 받습니다

    인천경제청, 이달 말까지 송도국제도시 일원에서 대면 설문조사 실시

    이춘모 기자 (choonmol@daum.net)    2023-05-24 09:56:39

  •  

송도국제도시 6공구 C1 블록에 대한 복합문화도서관 건립 용역이 착착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주민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설문조사가 실시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이번 용역과 관련해 송도 주민 등 1천여명을 대상으로 아파트 단지 등에서 이달말까지 예정으로 대면 설문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설문조사는 복합문화도서관 건립에 대한 주민 의견 및 건립 필요성을 도출하기 위한 것이다.

지난 13년 동안 개발이 지연돼 왔던 복합문화도서관 건립은 인천경제청이 주도적으로 나서 지난 1월 송도랜드마크시티유한회사(SLC(유))와 건립을 위한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추진키로 합의하고 최근 중간보고회가 열리는 등 올해 하반기 완료를 목표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복합문화도서관은 송도6공구 C1 블록 문화시설부지 11,425㎡의 부지에 건폐율 60% 이하, 용적률 250% 이하, 연면적은 약 25,000㎡으로 계획중이다. 또 본래의 기능인 열람실·자료실 뿐만 아니라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계층별로 폭넓게 이용할 수 있는 존으로 구분될 예정이며 ‘정형화된 열람실 위주의 도서관’에서 벗어나 ‘재미(FUN)’와 ‘학습(STUDY)’ 기능이 가능하도록 계획되고 있다.

특히 문화시설로 주민 동호회 및 평생학습실이, 체육시설로는 다목적 체육관 및 아트센터 인천과 호수를 보면서 즐길 수 있는 ‘인피니티풀‘ 등을 검토 중이다.

김진용 인천경제청장은 “워터프런트 및 수변 공간을 충분히 살려 독창적이고 랜드마크적인 디자인을 도입, 세계 최고 수준의 시설을 갖춘 도서관이 건립도록 하겠다”며 설문조사와 관련해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이춘모 인천복지방송 기자
choonmol@daum.net
이춘모 기자가 쓴 기사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