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직
  • 부평 여성취업박람회 성황리에 마무리

    24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경력단절 여성의 능력개발과 취업 촉진 활동

    신재균 기자 (sjk9625@naver.com)    2016-06-27 01:18:10

  •  

2016 부평 여성취업박람회가 24일 오후 부평구청 7층 대회의실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부평구(구청장 홍미영), 인천북부고용센터, 한국산업단지공단 부평사무소가 공동 주최한 이번 여성취업박람회는 제21회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노동시장 취약 계층인 경력단절 여성의 능력개발과 취업 촉진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40개 기업체(직접20, 간접20)가 참여, 경력자 및 신입사원 등 100여명 채용을 목표로 면접과 상담을 진행했으며, 약 700여명의 구직자가 참여하는 등 성황을 이루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채용을 위한 면접 외에 여성․중장년․고령자․다문화가족 대상 맞춤형 취업지원 컨설팅 및 지문적성검사․이력서 사진촬영 등 성공취업을 돕는 다양한 부대행사를 가졌다. 여성단체에서 참여해 다양한 양성평등 프로그램도 진행, 구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홍미영 부평구청장은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 구직자들이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에 채용돼 가정 경제에 많은 도움을 받기를 바란다며,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도 구민들의 취업난 해소를 위해 행사에 참여해 준 지역기업체에 대해서도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신재균 인천복지방송 기자
sjk9625@naver.com
신재균 기자가 쓴 기사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