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인천 중구, 「홍통방통」으로 2021년 소통 혁신 마중물

    정책 홍보!‘B급 감성’예능처럼 쉽고 즐겁게 구민과 소통할 수 있다!

    김정일 기자 (kji4189@naver.com)    2021-01-26 12:46:20

  •  

13-1 보도자료 사진(홍통방통으로 2021년 소통 혁신 마중물)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지난 22일 코로나19에 의한 사회적거리두기 장기화로 어려운 가운데서도 방역지침 준수에 적극 협조해주신 전 구민을 대상으로 정부와 인천시의 다양한 지원 정책을 알리기 위하여 홍보 영상을 촬영하였다.

 

특히 이번 영상은 유튜브 인천중구TV(https://www.youtube.com/user/icjgtv)에「홍통방통」(‘홍인성 구청장의 소통! 방송으로 통한다’의 줄임말로 이하 「홍통방통」이라 한다)이라는 부제로 구민이 궁금해 하는 행정정보를 구청장과 구민이 함께 출연해‘B급 감성’예능 형식으로 제작되는 정책 홍보영상 시리즈이다.

 

올해 첫 촬영 주제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중소벤처기업부), 특수고용ㆍ프리랜서 고용안전지원금(고용노동부), 소상공인 및 취약계층 대상 지원금(인천광역시)신청이다.

 

구청장과 외국인이 관내 식당 및 카페를 이용하는 중 코로나19 장기화로 생계를 걱정하는 주민들에게 재난지원금 제도를 쉽고 친절하게 설명해 주고 스마트폰으로 신청도 같이 해보는 것이 주요 내용으로 서면보다는 영상 매체를 통해 알려줘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는 정책 홍보 방법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홍인성 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에서 영업 금지ㆍ제한 등의 어려움에도 방역지침에 적극 협조해 주시는 주민들에게 힘이 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일 인천복지방송 기자
kji4189@naver.com
김정일 기자가 쓴 기사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