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인천중구, 해양 안전 주말체험활동 진행

    중구청소년수련관, 해양 안전 주말체험활동

    김정일 기자 (kji4189@naver.com)    2023-03-29 13:15:38

  •  

중구청소년수련관 주말체험활동 해양안전체험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원문희)에서 운영하는 중구청소년수련관이 경기해양안전체험관에서 주말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방과후아카데미 ‘하늘마루’ 참가 청소년을 대상으로 이론과 실습을 통한 해양 안전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체험 활동 내용은 ▲생존수영, ▲선박 안전교육, ▲화재 시 대피 교육, ▲선박 비상상황 체험 등이다.

 

참가 청소년들은 수조체험(생존수영)을 통해 재난 상황 시 안전하게 대처하는 방법과 수영 기본기를 습득했고, 구명뗏목 체험을 통해 화재 침수 상황에 대한 VR 체험을 진행함으로써 위급 상황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했다.

 

원문희 이사장은 “다가오는 여름철 우리의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해양 안전 체험 활동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중구 청소년들이 해양 스포츠 및 체험 활동 시 스스로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중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하늘마루’는 관내 초등학생 5~6학년 4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을 위해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정책 사업이다.

중구청소년수련관 주말체험활동 해양안전체험

교과 학습, 주중 체험, 주말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무상급식 및 셔틀버스를 활용한 안심 귀가 제공을 지원하고 있다. 참가 신청 및 기타 문의는 방과후아카데미(☎032-850-1496)로 하면 된다.

 

김정일 인천복지방송 기자
kji4189@naver.com
김정일 기자가 쓴 기사 보러 가기

주간 많이 본 기사